공유 경제는 사람들이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를 통해 규모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를 교환하는 경제의 한 형태입니다. 결과적으로, 그것은 이용 가능한 상품, 서비스 및 시간의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산업이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와 역동적인 경쟁자에 적응하도록 강요합니다.
유형과 무형을 규모에 맞게 서로 교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공유경제는 기술적으로 가능한 사회경제적 시스템을 말하며, 사람들이 유형 및 무형의 상품과 서비스를 규모에 맞게 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비영리, 영리 기업 및 개인을 포함한 다양한 행위자를 포함합니다.
공유경제가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마케팅 학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산업의 성장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마케팅 연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문이 있습니다. 이 기사는 몇 가지 주요 문제를 조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저자들은 미래 지향적인 가이드 포스트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공유 경제가 공공 서비스를 재정상하고, 낭비를 줄이고,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탐구합니다.
공유경제는 보완적인 기술과 자원을 가진 사람들이 규모에 맞게 상호작용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경제적, 경제적, 기술적으로 가능한 사회경제적 시스템입니다. 소비자와 상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를 매칭하는 온라인 플랫폼이 특징입니다.
결과적으로, 공유 경제는 기존의 법적 틀에 몇 가지 도전을 제시합니다. 특히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은 물론 차별을 어떻게 규제할 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게다가, 그것은 임시 노동과 정규직 고용의 구별을 모호하게 합니다.
공유 경제에 대한 주요 질문은 공유 경제를 기존의 법적 및 규제 프레임워크에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방법입니다. 제도 남용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공유 경제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피어 투 피어 트랜잭션의 개념입니다. 사용자와 서비스 공급자는 공유 리소스를 더 잘 활용하기 위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Uber, Airbnb 및 Turo와 같은 기술 플랫폼은 이러한 유형의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제공자와 사용자를 일치시킵니다.
기존 산업이 역동적인 경쟁사에 적응하도록 강요합니다
공유 경제는 무시할 수 없는 힘입니다. 그리고 숫자로 판단해 보면, 그것은 곧 아무 데도 가지 않을 것입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외부에서 변화의 신호를 감지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행히도, 도움이 되는 무료 도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앱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이들 중 일부는 단지 아파트를 임대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현장 인력을 조달하는 전용 플랫폼이 있습니다. 또한 공동 작업 공간과 독립 실행형 사무실 스위트도 있습니다. 비슷하게, 택시 서비스들이 여기저기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멋지게 타고 싶은 기분이라면, 근처에 있는 운전자를 환영하는 앱들이 있습니다.
공유 경제가 전통적인 경제 네트워크를 완전히 망치는 것은 아니지만, 이는 여러분의 달러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새로운 종류의 협업 비즈니스를 위한 촉매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이러한 구식 업체들 중 일부가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재검토하도록 강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더 유연한 시장에 적응하도록 강요받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숫자에 대해서는 공유 경제가 2015년에 거의 1조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연말까지 6천억 달러에 도달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좋은 추측입니다. 여기에는 몇 개의 새로운 사업과 잘 알려진 많은 브랜드가 포함됩니다.
사용 가능한 상품, 서비스 및 시간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공유 경제는 사람들이 규모에 따라 유형의 상품, 서비스, 시간을 교환하는 경제 패러다임입니다. 그것은 소비자들이 그렇지 않았다면 감당할 수 없었을 물건들에 접근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여기에는 자동차, 집 또는 사무실 공간과 같은 항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공유 숙박 시설, 승차 공유 및 기타 공동 소비 활동은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재정적으로 보람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는 소비자들도 생태학적 영향이 감소합니다.
또한 내구재를 생산하는 기업은 공유 시장에 대한 매력을 높이기 위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의 혜택을 받습니다. 또한 사용 공유와 관련된 유지관리 비용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이 탄력을 받고 있지만 몇 가지 우려 사항이 있습니다. 사회적 유대감과 비효율적인 내부 감독과 관련된 문제들이 있습니다.
일부 기업은 의도적으로 판매자에 대한 정보를 제한하는데, 이러한 제한은 편견을 유발한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또한 많은 플랫폼에서 기본 제공 등급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의 검색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공유 경제에 참여함에 따라, 그것은 경제를 재주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곧 전통적인 경제 네트워크를 대체하지 않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정책 입안자들은 이러한 새로운 현상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 가지 선택은 긍정적인 행동을 장려하고 부정적인 상호작용을 억제하는 효과적인 법을 채택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변화를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공유 경제는 현대 사회의 많은 변화의 중요한 촉진자입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공동생활, 피어 투 피어 네트워킹 및 협업 소비의 출현이 포합 됩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공유 제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있지만, 공유 경제 사용자들이 서로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조사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주제를 조사하는 한 연구는 몇 가지 흥미로운 경향을 발견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버클리의 연구원들은 공유 경제 사용자의 네 가지 구별되는 부분을 확인했습니다. 한 부문은 밀레니얼 세대와 그들의 P2P 대출 사용입니다. 또 다른 부문에는 재능 공유 및 공동 작업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마지막 세그먼트는 공유 기반 이니셔티브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공유 경제의 이점은 풍부하지만, 전통적인 경제 네트워크를 대체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대신에, 그것은 기존 산업들이 더 협력적이 되도록 강요할 것입니다.
정보의 가용성을 포함하여 몇 가지 주요 요인이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인터넷의 등장으로 자산 공유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일부 공유 경제 플랫폼에는 리뷰와 등급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원과 재능 공유를 장려합니다.
예를 들어, 우버 앱은 사용자들이 그들의 친구들과 놀이기구를 공유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그것은 또한 긴급 119 기능을 자랑합니다. 마찬가지로, TaskRabbit은 위기에 처한 자원봉사자들을 조직하는 실험을 해왔습니다.
공유 경제의 또 다른 흐임로운 추세는 인기 있는 중고품 시장의 상승입니다. 이러한 사이트는 기존 소매업에 비해 저렴한 가격의 대안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개인적인 거래를 보람 있는 경험으로 바꿉니다.
P2P 교환을 기반으로 한 모델입니다
공유 경제는 기술을 사용하여 구매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대체 소득 흐름입니다. 즉, 다른 사람들이 유휴 자산에서 가치를 추출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형태의 공유 플랫폼 중에는 사용자가 물건을 빌리거나 팔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마켓플레이스는 비용을 절감하고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는 등 매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 예로, 에어비앤비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사람들이 낯선 사람들에게 그들의 집에 있는 방을 임대하도록 허용합니다 그것은 또한 자연재해를 경험한 사람들에게 무료 숙박 시설을 제공합니다.
또 다른 예는 Craigslist입니다. 인기 있는 중고품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이 사이트는 전통적인 소매점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러나 공유 경제는 남용에 대한 우려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우려 중 일부는 일부 개인 정보 보호를 포기해야 하는 필요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공유 경제는 또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줄여줍니다.
일부 전문가들에 따르면, 공유 경제의 정신은 진정한 제안과 지역 사회를 지원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TaskRabbit과 같은 일부 회사는 위기 상황에서 자원 봉사자를 조직하는 실험을 했습니다.
공유 경제가 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몇 가지 중요한 과제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규제 불확실성과 광범위한 남용 가능성이 포함됩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시장이 단일 플랫폼에 의해 지배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플랫폼 비즈니스는 기술 혁신, 인공지능의 빠른 발전,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로 인해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도 자원 공유의 개념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들은 공유가 지속 가능성을 지원하고 환경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 위기의 원인 4가지 (0) | 2023.01.24 |
---|---|
강한 경제의 요소 (0) | 2023.01.23 |
경제 세계화의 특징은 무엇인가 (0) | 2023.01.21 |
전통 경제의 장점과 단점 (0) | 2023.01.20 |
주식가격(주가)란 무엇인가? (0) | 2023.01.17 |